FLImaging 6.9.12.2
FL3DMathUtilities.h
1#pragma once
2#include "DefinitionsMathematics.h"
3
9
11namespace FLImaging
12{
14 namespace Foundation
15 {
16 class CFL3DObject;
17
18 template <typename Ty>
19 class FL_EXPORT CMatrixFor3DTransform;
20
21 template <typename Ty>
22 class FL_EXPORT CFLGeometry3DAxis;
23
24 template <typename Ty>
25 class FL_EXPORT CFLGeometry3DQuaternion;
26
27 template <typename Ty>
28 class FL_EXPORT CFLGeometry3DVector;
29
30 template <typename Ty>
31 class FL_EXPORT CFLPoint3;
32
38 class FL_EXPORT CFL3DMathUtilities : public Base::CFLBase
39 {
40 private:
41 CFL3DMathUtilities();
42
43 public:
44 virtual ~CFL3DMathUtilities();
45
64
82 static double Dot(const CFLPoint3<float>& a, const CFLPoint3<float>& b);
83
102
121
139 static CFLPoint3<float> Multiply(const CFLPoint3<float>& a, double f64Scale);
140
161
187
188 DeclareGetClassType();
189
190 private:
191
192 };
193 }
194}
195
FLImaging의 최상위 기저 클래스
Definition FLBase.h:36
static CFLPoint3< float > GetMiddlePoint(const CFLPoint3< float > &a, const CFLPoint3< float > &b)
두 3D 점의 중점을 반환합니다. 각 성분에 대해 를 계산하며, a 와 b 의 순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
static CFLPoint3< float > Add(const CFLPoint3< float > &a, const CFLPoint3< float > &b)
두 3D 벡터(또는 점)의 합을 계산합니다. 각 성분에 대해 를 수행합니다.
static CFLPoint3< float > Sub(const CFLPoint3< float > &a, const CFLPoint3< float > &b)
두 3D 벡터(또는 점)의 차를 계산합니다. 각 성분에 대해 를 수행합니다.
static double Dot(const CFLPoint3< float > &a, const CFLPoint3< float > &b)
두 3D 벡터의 내적을 계산합니다. a 와 b 의 투영 크기 및 코사인 유사도를 나타냅니다.
static CFLPoint3< float > Multiply(const CFLPoint3< float > &a, double f64Scale)
3D 벡터에 스칼라를 곱합니다. a 의 각 성분에 f64Scale 을 곱해 스케일링합니다.
static CFLPoint3< float > GetCentroid(const CFLPoint3< float > &a, const CFLPoint3< float > &b, const CFLPoint3< float > &c)
세 3D 점으로 정의된 삼각형의 기하학적 무게중심(센트로이드)을 반환합니다. 균일 밀도를 가정하며 로 계산됩니다. 센트로이드는 삼각형의 세 중선이 만나는 점이며,...
static CFLPoint3< float > Cross(const CFLPoint3< float > &a, const CFLPoint3< float > &b)
두 3D 벡터의 외적을 계산합니다. a 와 b 에 모두 수직인 벡터를 반환합니다(오른손 좌표계 기준).
3D 객체의 데이터를 표현하는 클래스
Definition FL3DObject.h:39
3D 공간에서 축을 나타내는 클래스.
Definition FLGeometry3DAxis.h:31
사원수를 표현하는 클래스
Definition FLGeometry3DQuaternion.h:25
3D 공간 상의 벡터를 표현하며, 방향과 크기를 내포하는 클래스
Definition FLGeometry3DVector.h:33
3차원 점을 표현하는 클래스
Definition FLPoint3.h:36
3D 공간 상에서의 변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목적의 행렬 클래스
Definition MatrixFor3DTransform.h:35
Definition AlgorithmBase.h:16